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가지와나니 (이하 '회사'라 함) 회원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보호하며, 회사가 보유하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누구든지 자신의 의사에 반하여 자신의 개인정보가 위법하게 침해되거나 공개되지 않을 권리 및 개인정보를 자율적으로 통제할 권리를 갖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및 유관기관이 제정한 지침을 준수함으로써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 고객상담, 데이터 통계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가입시 입력한 E-Mail 주소 또는 SNS 계정명, 닉네임,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공통

-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IP정보, 접속 로그 및 인증일자, 어플리케이션 정보, 게임버전, 결제기록(구매한 아이템ID, 가격, 마켓 주문번호), 단말기정보(단말기 모델, 이용OS, MAC주소, 디바이스ID,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이용에 대한 기본 통계), 등 

2) 카카오톡 연동 서비스

- 카카오톡 이용자ID, 카카오톡 닉네임, 카카오톡 친구의 카카오톡ID, 카카오톡 친구목록, 카카오톡 프로필사진

3) 페이스북 연동 서비스

- 페이스북 ID, 생년월일(만 14세 미만의 경우 수집하지 않음), 이름, 성별, 주소, 단말기 언어 및 국가정보, 표준시간대 및 페이스북 친구목록

4) 구글플러스 연동 서비스

- 구글플러스 ID, 프로필, 닉네임

5) 애플 게임센터 연동 서비스

- 게임센터ID, 프로필, 닉네임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및 모바일 기기를 통한 수집, 서면양식, 팩스, 전화, E-mail,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툴을 통한 수집

3. 기본적 인권침해의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요구하지 않으며, 위의 항목 이외에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수집, 사용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 및 활용하며,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사전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가 사전에 공개에 대하여 동의한 경우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외부에 공개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특정 맞춤서비스 제공, 정식구매인증, 구매 및 요금결제

2. 회원 관리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 고객의 부정이용방지와 비인가사용방지, 인증 의사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제공 및 참여기획 제공, 접속빈도 파악, 고객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4. 자동 친구 추가 및 자동 친구 등록 기능의 제공

회원의 휴대전화번호 및 회원의 모바일 기기 내의 주소록에 저장된 제3자의 휴대전화번호를 수집,이용하여 자동 친구 추가 및 등록 기능 제공 (단, 제3자의 휴대전화번호를 저장하지 않음)


제3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시 고지한 목적 내에서 사용하며, 원칙적으로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원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 재판 또는 행정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회사는 내부 정책에 따라 부정이용 방지 및 상담기록 보존을 위하여 회원탈퇴 후 3개월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 한 뒤에 파기 하게 됩니다. 또한 관련법령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개인정보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보관합니다. 단, 관련법령에 규정되지 않은 정보에 대해서는 수집목적이 달성되는 즉시 파기합니다.

1)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 1조에 에 명시된 수집항목 내용 모두를 보관합니다.

2)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고객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4) 방문에관한기록

- 보존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제5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되며 파기 절차 및 방법은 아래의 기준에 의해 관리됩니다.

1. 파기절차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 또는 카카오톡 등의 제휴사로부터 제공받은 정보 등 회사가 수집/이용한 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보관 기간 동안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파기방법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6조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 본인의 개인정보를 확인,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은 서비스 내 [설정]에서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이용약관 제19조 제7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개인정보 책임자의 판단 하에 개인정보를 파기, 회원 ID삭제, 서비스 정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으며, 아동이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전자동의서와 실명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5.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개인정보의 제공 범위는 회원가입시 기입한 개인정보이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수정은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요구에 따라 본인 여부 확인 후 가능합니다.

6.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해당인원들은 개인정보관리 관련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그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문의 처리 부서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2. 해킹 등에 대비한 관리 대책

-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 및 보관 할 수 있도록 기술적 시스템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 및 책임

- 회사는 회원에 과실로 및 부주의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를 해야 하며,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기록 분석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광고 식별자와 분석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광고 식별자는 Android 광고 ID, Apple의 광고용 ID 등과 같이, 미영구적이고 비개인적인 식별자로 기기의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광고 식별자가 관심 사항에 기반하는 광고를 위해서 사용되지 못하도록 거부하거나, 재설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와 연결되거나 개인을 식별하는데 사용되지 않습니다.

분석 소프트웨어는 이용자가 웹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때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를 분석하기 위해 사용되며, 이용자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광고 식별자 수집 거부

- Android인 경우 [설정->Google>광고] 또는 [설정->일반->계정 및 동기화-> Goolge->개인정보 및 개인정보보호 ->광고 설정]

- iOS인 경우 [설정->개인정보-> 광고]


제9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계정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를 보유하나 이와 동시에 본인의 정보를 스스로 보호하고 또한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와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10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불만이 있으신 분은 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거나 정부에서 운영중인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privacy.kisa.or.kr/국번없이118), 대검찰청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3480-3571) 등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내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처리를 의뢰하시기 바랍니다.


제11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 담당부서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회사의 귀책 사유로 회원님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부서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훼손, 침해, 누설되는 경우나 이용자 과실로 발생된 개인 정보 유출로 인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이름 : 김금현 대표

전화번호 : 02-478-0920

E-mail : gazinani@gmail.com


-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근무시간 : 월~금 (10:00~18:00), 토/일/공휴일 휴무

* 점심시간(12:00~14:00)은 전화상담 불가


제 12조 이용자 보호 및 사행화 방지 방안

사행행위 적발 시 계정 영구정지 및 게임머니 삭제, 게임법 또는 형법에 따라 형사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사행행위로 적발된 이용자에 대해 게임사가 해당 이용자의 정보 보유 의무기간 동안 사행행위자 명의의 모든 계정(게임머니 삭제)을 정지 합니다.



부칙

본 방침은 2016년 4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댓글